[위클리 이벤트] 2019블루포인트 데모데이 II 외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 07 목요일] 2019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II=테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다음달 7일 대전 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방법을 만나다’를 주제삼아 제5회 블루포인트 데모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다음달 5일~7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2019 카이스트 테크 위크 기업가정신 행사 일부로 마련됐다. 기술 전시, 국내외 창업 생태계 관계자 네트워킹을 포함한 테크 이벤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 발표 세션을 통해 모빌리티 스타트업(와이파워원, 원키) ▲바이오 헬스케어 스타트업(필로포스, 스키아, 메디코스 바이오텍) ▲에듀테크 스타트업(산타, 칼라프로젝트) ▲클린테크 스타트업(베이서스, 이너보틀, 이서)이 기존 시장과 사회 문제점,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 기술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모빌리티, 인공지능, 센서, 소프트웨어, ICT를 비롯 다양한 기술 영역에 전문성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투자, 육성하는 초기 창업 전문 엑셀러레이터다. 예비 창업 단계부터 창업 이후까지 초기 스타트업 성공적인 성장과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밀착형 기술 사업화를 전문적으로 지원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26 토요일] Future of Business: Community=Weave와 더벤처스가 주관하고 서울창업허브, 디캠프가 후원하는 FutureCon 2019이 오는 26일 디캠프 6층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행사는 “Future of Business: Community”를 슬로건 삼아 조직을 뛰어넘어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커뮤니티 경제 모델을 활용한 미래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신자본(New Capital), 거버넌스(Governance), 분산화(Decentralization), 임팩트(Impact)까지 커뮤니티 경제를 바탕으로 새롭게 포착한 기회뿐 아니라 투자/자본시장, 사회전반 변화를 앞두고 커뮤니티가 어떻게 새로운 형태 비즈니스로 해석될 수 있는지 살펴보는 한편 이를 국내 스타트업과 다양한 기업 생태계에 적용할 방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발표에는 <신자본 세션>에서 ▲조슈아 바일 엔스파이럴 설립자이자 엔스파이럴 VC ▲호창성  더벤처스 대표가 자본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함께 지속가능한 자본의 진화를 추구하는 창업자와 투자자의 이야기 하며 <거버넌스 세션>에서는 ▲ 루이스 강(죠수아 탄, 하버드 법대 메타 거버넌스 리서치 그룹)▲네이선 슈나이더(콜로라도 볼더 대학)가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다양한 행위자가 어떻게 공동의 관심사에 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문제를 해결하는지,

건강한 커뮤니티 경제를 위한 미래의 커뮤니티 거버넌스는 어떤 모습일지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 <분산화 세션>에서는 분산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티 운영과 조직에 사용하고 있는 사례들을 국내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들 ▲이은영(CAN foundation, (TBD), ICON), ▲에디 리(EOS Alliance)가 이야기하며 <임팩트 세션>에서는 새로운 세상의 요구에 맞춰 등장한 임팩트 커뮤니티를 조직하는 국내외 프로젝트의 사례를 ▲요셉 아옐레(에드문드 힐러리 펠로우쉽 대표)  ▲이은희(월드비전 한국 이노베이션팀) ▲이송이(Weave 파트너)가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28 월요일] [디라이트] 모빌리티 산업의 법률적 현안 글로벌 동향=법무법인 디라이트가 오는 28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모빌리티 산업의 법률적 현안 및 글로벌 동향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모빌리티 산업의 법률적 현안과 발전 동향을 전망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련 업계 종사자가 최신 이슈를 파악하고 규제 개선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디넷 코리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CLO, 한화 드림플러스가 후원한다. 

정구민 국민대 교수 ‘모빌리티 서비스의 진화와 시사점’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디라이트의 박경희 변호사가 “퍼스널 모빌리티 사업화를 위한 법적이슈”에 대해, 김용혁  변호사는 “여객운송 모빌리티 사업과 규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류동근 우버코리아 상무와 황윤영 카카오 모빌리티 법무실장, 김혜영 쏘카 정책연구팀장이 모빌리티 산업의 규제와 관련하여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또 황혜진 디라이트 변호사가 “모빌리티 산업에서의 개인정보보호 이슈” 에 대해, 심용석 전남테크노파크 선임연구원은 “모빌리티 산업 관련 규제 샌드박스”를 주제로, 주상돈 IP 타겟 대표는 “모빌리티 관련 기술 및 특허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가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0 30 수요일] 청출어냠 롯데면세점 제주 프로젝트=롯데면세점이 청년기업 지원과 지역 상생 프로젝트인 <청출어냠> 제주 프로젝트 청년기업을 모집한다. ‘청출어냠’은 롯데면세점이 청년 기업의 성장 기틀 마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으며 롯데면세점은 올해 상반기 부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청년 기업 육성 프로젝트를 처음 시행했으며, 두 번째 ‘청출어냠(롯데면세점 청년기업 & 지역 상생 프로젝트 in 제주)’는 제주지역에서 진행한다. 프로젝트 참가 기업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하며, 제주지역에 소재한 만 45세 이하의 청년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산에 이어 이번에도 롯데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진행되며, 롯데면세점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사회 공헌 기금 5억 원을 출연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지분 투자나 융자 형태의 기존 창업 지원과 달리 100% 기부 형태로 이뤄진다.

모집기업은 모두 10여팀으로,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제주 지역을 바탕으로 관광산업 분야 등에서 제주 특화 아이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 기업이 선정된다. 이들 기업은 사업비 지원은 물론 컨설팅과 사업개발 지원을 위한 멘토링 및 자문서비스 등을 받게 된다. 초기 벤처가 어려움을 겪는 경영·회계·세무 등 분야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고 프로그램이 종료된 뒤에도 데모데이를 열어 추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0 31 목요일] [토크콘서트] 흥하는 스타트업, 망하는 스타트업=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오는 10월 31일 목요일  천안시 불당동 충남 청년창업인큐베이팅센터 4,5층에서 제 10회 충남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남 최대 규모의 청년창업인큐베이팅 센터 개소식과 더불어 함께 진행되며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벤처스퀘어의 명승은 대표와 맞춤형 행사/ MICE지원 플랫폼 이벤터스의 안영학 대표가 발표에 참여한다. 행사는 발표 세션 뿐 아니라 네트워킹 시간도 함께 준비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1 15 금요일] FUTURE TREND 360°=도서 <트렌트 코리아>의 유명 저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김난도 교수가 다음달 11월 15일 금요일 서울 코엑스 컴퍼런스룸 401호에서 “2020 소비 트렌드 키워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2020 FUTURE TREND 360° 행사는 김난도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트렌드 리딩기업 사례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표에 참여하는 기업은 ▲박정희(퍼시스 사무환경기획부문 상무)가 ’밀레니얼 세대의 Working-Lifestyle Trend’를 ▲김도현(SK D&D 본부장)이 ‘밀레니얼 1인 가구의 주거 및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민현선(농심 상무)가 ‘Z세대, 밀레니얼 세대의 식생활 트렌드’, ▲이인철(전성기:매거진 부장)이 ‘베이비부머 세대의 새로운 가치관’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분들에게는 도서 ‘트렌드코리아2020’를 무료 제공하며, 오는 21일까지 얼리버드 티켓 1차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얼리버드 티켓 구매는 이곳에서 할 수 있다.

위클리 이벤트는 이벤터스를 통해서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행사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