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예능이 뜬다” 국내 예능 유튜브 채널 TOP5

3월 4주차 국내 유튜브 엔터테인먼트 부문 구독자 급상승 채널 TOP 5

최근 유튜브 플랫폼이 각종 예능 콘텐츠로 ‘숏폼(Shor-form) 콘텐츠’를 리딩하고 있다.

숏폼 콘텐츠란 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뜻하는 말로, 주로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MZ세대가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유튜브 예능 콘텐츠에서는 출연자가 지상파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자연스럽고 솔직한 모습을 보여줘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바이브컴퍼니에 따르면, 3월 4주차 엔터테인먼트 분야 중 예능 관련 국내 유튜브 구독자 상승률을 분석한 결과 1위는 ‘스튜디오 와플’이 157.7%, 2위는 ‘허강조류TV’가 75.9%, 3위는 ‘노노TV’가 63.3%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브컴퍼니가 인플루언서 데이터 정보 및 마케팅 플랫폼 ‘녹스 인플루언서’를 통해 각 분야 구독자 증가율을 기준으로 전주 대비 영향력이 급상승한 유튜브 채널을 분석한 것이다.

1위를 차지한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은 2021년 2월 9일에 생성된 채널로, 최근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헤이지니’와 연예인 ‘박나래’가 보여주는 완벽한 ‘캐미’가 담긴 영상들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채널 최근 1년 구독자 히스토리

해당 채널의 총 구독자는 6.34만명, 전체 업로드 동영상은 11개로 총 조회수 406.32만회, 평균 조회수 32.7만회를 보이고 있으며, 20~30대 젊은층에게 특히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스튜디오 와플 – STUDIO WAFFLE’ 최근 업로드 동영상

2위를 차지한 ‘허강조류TV’ 채널은 과거 ‘켠김에 왕까지’라는 케이블 예능의 주요 출연자들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총 구독자는 2.48만명, 전체 업로드 동영상은 3개로 총 조회수 16.9만회, 평균 조회수 4.68만회를 보이고 있으며 주요 시청자 및 구독자는 10~30대로 분석된다.

‘허강조류TV’ 최근 업로드 동영상

3위를 차지한 ‘노노TV’ 채널은 노사연, 노사봉 자매가 가진 특유의 노련미와 입담으로 콘텐츠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해당 채널의 총 구독자는 1.78만명, 전체 업로드 동영상은 35개로 총 조회수 166.21만회, 평균 조회수 5.01만회를 보이고 있으며, 주요 시청자 및 구독자는 10~20대 여성으로 분석된다.

‘노노TV최근 업로드 동영상

녹스 인플루언서는 1,300만 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 3억 개 이상의 동영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분석 기능을 체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유튜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성과 분석과 구독자 분석을 진행할 수 있으며, 광고주는 타깃에 맞는 유튜브 채널을 발굴할 수 있다.

국내 유튜브 구독자 및 조회수 증가율은 전주 대비 같은 요일 데이터를 기준으로 산출하였으며, ‘NoxScore’는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제공하는 채널 분석 지수로 ‘채널 성장 추이’, ‘SNS 종류의 다양성’, ‘구독자 참여도 분석’, ‘동영상 품질’, ‘동영상 업로드 빈도’ 5개 요소를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을 분석한 결과이다(평점 범위 0~5점).

한편, 녹스 인플루언서는 약 200개 이상의 국가에 제공되고 있으며 바이브컴퍼니와 한국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2월부터 한국 사용자들에게도 서비스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코드(Vaiv2021)를 통해 1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