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베 에이프릴, 태국 수출지원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 참가기업 모집

(주)꾸베 에이프릴이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태국 수출을 지원하는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온모크(ONMOQ)는 (주)꾸베 에이프릴이 올해 4월 출시한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서 기업의 수출 계약 시 가장 중요하게 논의되는 최소주문수량(Minimum Order Quantity)을 가리키는 단어인 ‘MOQ’와 공장 또는 기계의 전원을 가동할 때 사용하는 영어 전치사 ‘ON’의 합성어를 의미한다. 기업의 해외 진출 판로에 활기를 더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주)꾸베 에이프릴은 2021년 4월 설립 이후 현재까지 서울글로벌스타트업센터에서 운영하는 ‘2021 SGSC Global Bootcamp’ 등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총 17개 스타트업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간 중 미국 및 동남아 지역에 있는 투자자 및 바이어 31명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온라인 컨설팅에 참여했다.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ONMOQ BUYER MATCHING DAY)는 8월 25일 런칭한 프로그램이다. (주)꾸베 에이프릴이 태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건강&뷰티 ▲게임장비 ▲생활용품 ▲식품&음료 ▲육아용품&장난감 ▲자동차용품 ▲패션 액세서리 ▲헬스케어 등 8개 분야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재 참여 기업을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태국의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두디 디자인 스튜디오(Dodee Design Studio)가 파트너사로 참여하면서 국내 기업의 성공적인 태국 진출을 위해 ▲바이어&유통&현지 브랜드 컨설팅 전문가 매칭 ▲성공적인 한국제품 수입 사례 노하우 공유 ▲태국 현지 브랜드 진출 ▲태국 현지 브랜드 평판 관리 ▲태국 비즈니스 매너 교육 ▲태국 인플루언서 홍보 ▲온라인·오프라인 유통 전략 ▲태국어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두디 디자인 스튜디오(Dodee Design Studio)의 대표인 나팟 언지프라파콘(Napat Ungeprapakorn)이 직접 본 프로그램의 바이어로서 제품 선정에 참여한다. 이에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의 최종기업으로 선발 시 수출 계약부터 현지 브랜드 관리 및 유통채널 관리까지 전방위 컨설팅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ONMOQ BUYER MATCHING DAY)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태국 수출을 원하는 기업의 상품 등록을 진행 중이며, 9월 9일 자정에 지원을 마감한 뒤 10일 서류심사를 거쳐 13일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기업 명단을 발표한다.

이후 15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각 기업과 제품을 바이어에게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뒤, 17일 2차 심사 결과 발표를 통해 최종 선발 기업이 공개된다. 2차 합격 통지를 받은 기업들은 (주)꾸베 에이프릴과 9월 중 협상을 거친 뒤 계약과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8월 31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COVID-19 이후 변화한 태국 온라인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웨비나 강연인 ‘ONMOQ SCHOOL’이 진행된다. ‘COVID-19 맞춤형 태국 시장 공략법’이라는 제목으로 준비된 이 강연에서는 1부에서 2020/2021 태국 온라인 마켓 트렌드를 파악하고, 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유통 플랫폼을 소개한 뒤, 2부에서 온라인 웨비나에 참석한 기업의 제품이 온모크 바이어 매칭데이에 선정에 적합한지 알아보기 위해 기업별 지원 자격을 진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