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센터, 예비창업패키지 ‘고객·시장 검증(VCM) 프로그램’ 개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센터)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세종·대전 주관기관 연합프로그램으로‘고객·시장 검증(Verification of Customer & Market) 프로그램’을 개최하였다.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창업을 준비중인 창업자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해 창업자당 최대 1억원 지원 및 전담멘토의 멘토링, 창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고객·시장 검증(VCM)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아이템들을 일반 시민들에게 소개를 하고, 잠재적 소비자에게 질의응답을 받으며 시장성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프로그램의 만전을 기하여, 비대면으로 실시간 영상을 통해 진행됐다. 또 고객반응조사와 전문가품평회가 두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기업 대표자는“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생각과 반응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여줘서 사업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주관기관인 세종센터 박철순 센터장은“향후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하여 센터의 주요보육 프로그램과 연계 사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