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산부인과 진단 ‘일루미진’, 3300만 달러 투자 유치

원격 산부인과 진단영상 플랫폼인 일루미진이 최근 3,300만 달러를 유치하며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요즈마그룹코리아와 일본의 유비콤홀딩스(Ubicom Holdings)가 참여했다. 또 이번 투자금은 이달부터 미국, UAE, 인도, 싱가포르 및 한국에 시스템을 배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세계 여성 대상으로 최첨단 산부인과 진단영상 제공에 속도를 내는 데 투입될 계획이다.

전 세계 여성 대상 의료 서비스의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일루미진의 비전에 따라 혁신적인 ‘산부인과 내시경’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가이네스코프(Gynescope™) 시스템을 개발했다.

FDA 승인을 받은 원격 산부인과 플랫폼인 가이네스코프는 자궁경부, 질 및 외부 생식기를 디지털 방식으로 기록한다. 가이네스코프는 기존의 자궁경부 검사의 기능을 넘어 고해상도와 뛰어난 배율로 디테일을 높여 보다 정확한 자궁경부암 검사가 가능하다.

일루미진의 가이네스코프는 훈련받은 간병인(산부인과, 가정의, 조산사, 임상 간호사 및 보조의사)이라면 다룰 수 있어 여성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검사받을 수 있다. 미국 의료정보보호법(HIPAA)을 준수하는 가이네스코프는진단영상을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업로드하고 안전하게 저장한다. 이를 통해 의사나 전문의는 원격으로 진단영상을 볼 수 있고, 여성들은 자신의 스캔과 의사 진단에 접근할 수 있다.

일루미진의 란 폴리아킨 창업자는 “여성 헬스케어를 대중화하고 전 세계 여성에게 고품질의 산부인과 진료를 제공한다는 일루미진의 비전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 달 진행되는 배치는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인구 밀집 지역, 소외된 지역 등 모든 곳의 여성에게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일루미진의 미션과 에 따른 것이 우리의 약속”이라 전했다.

또한 이번 투자금은 하부 생식기 검사를 위한 통합적 솔루션으로 전환하고 전 세계 여성들에게 암 등 질병 관련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위해 투입된다. 여기에는 예방 검사, 평가, 진단 및 치료의 전세계적인 가용성이 포함된다.

일루미진의 아비 루도미르스키(Avi Ludomirski) CEO 겸 이사회 의장은 “전세계 여성들이 산부인과 검사 중에 안정감을 느끼고 자신의 모든 의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최첨단 혁신을 세상에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확보한 자금은 생산량 확대와에 사용되어 일루미진이 기존 유통 계약을 이행하고 새로운 글로벌 파트너십을 추가로 체결 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요즈마그룹 이원재 아시아총괄대표는 “여성과 고품질의 헬스케어 의 간극을 해소하고 최첨단 독점 기술을 통해 여성의 권한을 높인다는 일루미진의 미션을 돕게 되어 기쁘다”며 “요즈마는 일루미진 경영진과 논의한 결과 일루미진의 비전이 포스트 팬데믹 시기에 가치 있을 뿐만 아니라, 산부인과의 미래와 여성들이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헬스케어에 지속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화해나갈 것이라는데 근거하여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