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24시간내 합격 안내 ‘리크루트24’ 실시

당근마켓이 2022년 1분기에도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영입하며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 채비에 나선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인재 영입을 위한 전직군 채용 캠페인 ‘RECRUIT24(이하 리크루트24)’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 캠페인의 핵심은 ‘간편지원’이다. 지원자의 이력서 준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류전형을 간소화하고, 지원자가 제출한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포지션 적합성을 평가하여 지원 24시간 이내에 서류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서류 지원양식은 설문지 형태로 복잡한 절차 없이 핵심만 간략하게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자기소개서 등의 항목은 과감히 배제됐다. 지원자는 당근마켓 채용페이지에서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포지션 혹은 상단의 ‘리크루트24’ 배너를 클릭하여 간편지원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핵심 역량과 프로젝트 성과 기술을 통해 지원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강조하면 된다. 당근마켓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리크루트24는 4주간 매주 특정 포지션을 릴레이 채용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1주 차에는 ▲광고 세일즈/운영 기획 ▲보안 ▲경영지원 직군에 지원할 수 있다. 이어 2주 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 3주 차에는 ▲PM(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인 ▲ BX 디자인 직군 채용이 이뤄진다. 마지막 4주 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의 서류 접수가 진행된다. 당근마켓은 이번 리크루트24 캠페인을 포함하여 1분기 내 100명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동료추천 프로모션’도 실시된다. 지원자가 추천한 인재와 함께 지원하여 합격하는 경우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원자 누구나 같은 회사에서 근무 경험이 있는 인재를 추천할 수 있으며, 지원자와 피추천인이 당근마켓에 최종 입사할 경우 두 사람 모두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추천인 수에는 제한이 없다. ‘동료추천 프로모션’은 당근마켓과 좋은 인재들의 연결이 이어지고 확장되는데 고마움의 표현으로 기획됐다.

당근마켓 피플팀 강구열 팀장은 “당근마켓이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역량과 열정을 기반으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노력해온 구성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2200만 명 규모의 국내 최대 하이퍼로컬 서비스 혁신을 주도해 나가며 큰 성장을 이루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직자들 사이에서 ‘입사하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는 당근마켓은 ▲유연한 조직 문화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수준 등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구성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회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에는 첫 전직군 대규모 채용 캠페인 ‘+100 members’를 실시,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