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아이돌 이터니티, ‘월드 IT쇼’ 홀로그램으로 등장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인 월드 IT 쇼(World IT Show)에서 나인커뮤니케이션(대표 유영재)이 선보이는 프로토 홀로그램(PROTO HOLOGRAM)에 가상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가 등장해 화제다.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월드 IT 쇼’에서 이터니티를 선보이는 펄스나인(대표 박지은)과 나인커뮤니케이션이 협업을 해 가상아이돌과 메타버스를 연결, 팬들의 기대감에 부합하는 기술을 선보인 것이다. 이에 나인커뮤니케이션 부스의 프로토 홀로그램을 통해 이터니티 멤버들의 춤과 노래를 확인할 수 있고 팬들이 참여해 함께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나인커뮤니케이션이 선보이고 있는 프로토 홀로그램은 완전자립형 양방향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전 세계에서 처음 개발에 성공한 홀로그램 통신 플랫폼이다. 양방향 소통, 실시간 홀로그램 전송 등의 선진 기술을 탑재해 메타버스와 콘텐츠 비즈니스의 완결체로 평가되기도 한다. 올해 초 미국 CES 2022 투데이 쇼 세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버추얼 셀럽 제작사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이터니티는 지난해 3월 세계 최초 버추얼 K-pop 걸그룹으로 데뷔해 꾸준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팬덤 ‘이터널(Eternal)이 탄생해 팬아트도 선물 받기도 하고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나인커뮤니케이션의 프로토 홀로그램을 통한 참여형 소통이 이터니티 팬들의 기대에 부합한 것 같아 기쁘다. 이번 월드 IT 쇼 외에도 세 번째 싱글 ‘파라다이스(Paradise)’의 팬미팅 현장 등에 프로토 홀로그램을 사용해 팬들과의 소통에 힘쓰고 활발히 활동하는 가상아이돌의 선도 기업 이미지를 굳힐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 최초 버추얼 K-pop 걸그룹 ‘이터니티’는 지난해 3월 아임리얼(I’m real)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정식 데뷔했고, 지난해 8월 노필터(No filter)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아임리얼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110만 회, 노필터 뮤직비디오는 270만 회를 기록 중이다.

특히 이터니티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K-pop의 새로운 매체’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이터널(Eternal)이라는 팬덤과 함께 이터니티 디스코드,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지난 8일에는 이터니티 3번째 싱글 ‘파라다이스’의 티저가 이터니티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발표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라다이스는 제인, 예진, 사랑 3명의 유닛활동으로 일렉트로닉 펑키를 기반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강렬한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파라다이스는 오는 29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