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릿지, 중기부 ‘아기유니콘’ 최종 선정

퀀트 기반 핀테크 기업 웨이브릿지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은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 받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업가치 1,000억 원 이상의 예비 유니콘기업으로 육성하는 정부 사업이다.

총 284곳 중 60개 기업이 선정되었으며, 아기유니콘 기업은 최대 3억 원의 신시장 개척자금과 특별보증(최대 50억 원) 및 정책자금(최대 100억 원)이 지원된다.

특히 올해는 지원 범위가 확대되어 창업진흥원 네트워크 연계 해외 진출 지원과 방송광고, 청년채용 장려금, ESG 경영도입 지원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웨이브릿지는 이번 육성사업에서 퀀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자산 투자상품 및 인프라에 대한 혁신성을 인정받아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심사단은 가상자산 상장지수펀드(ETF)의 기초자산으로 활용 가능한 한국 최초의 글로벌 가상자산 전략지수를 비롯, 현재 개발 중인 디지털자산 투자ᆞ관리 솔루션 등 웨이브릿지가 보유한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했다.

이와 함께 최근 미국에 차세대 자산운용사 ‘네오스 인베스트먼트(NEOS Investments)’를 설립함에 따라 글로벌 자산운용 시장에서의 성장성도 크다고 판단했다.

웨이브릿지는 올해 하반기 네오스 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자체 개발한 전략과 지수를 추종하는 투자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웨이브릿지 오종욱 대표는 “전통금융과 디지털자산을 연결하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정보 비대칭성 해소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투자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