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오펫, 토스 스타트업 서바이벌 파운드 우승팀 선정

반려동물 신원정보 서비스 페오펫(대표 최현일)이 토스가 주최한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서바이벌 대회인 ‘파운드’에서 최종 우승 3개 회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파운드는 10억원의 투자금을 걸고 토스가 직접 기획 및 제작한 스타트업 경연 대회로, 지난 5월 토스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되어 지난 7일 총 6회의 에피소드로 마무리되었다. 6개의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70만 회에 이른다.

파운드에는 총 400여 개 국내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페오펫은 13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3위에 선정, 최종 우승 3개사가 되어 토스로부터 1억원의 투자금을 받게 됐다. 페오펫은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보험,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 및 제품 결제 전용 ‘펫카드’ 등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토스에 제안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페오펫 최현일 대표는 “동물병원과 커머스를 연결하며 반려동물 생애의 첫 1년 간 가장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 반려동물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애 주기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며 “페오펫은 반려동물 신원 정보 1위 서비스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모바일 정부를 설립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를 위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