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장지호 대표, ‘2022 서울중소기업인 대회’ 모범중기인 선정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의 장지호 대표가 ‘2022 서울중소기업인 대회’에서 모범중기인에 선정됐다.

서울중소기업인 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국가와 지역 경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으며 중소기업중앙회장상을 수상, 모범중기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장지호 대표는 2019년 닥터나우를 설립하고 이듬해 12월 국내 최초로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출시하며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4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유치를 완료했으며, 누적 투자액은 520억 원에 달한다.

한편 보건복지부 발표에 따르면 최근 비대면 진료 누적 이용건수가 2400만 건에 달하는 등 원격의료가 일상에 자리잡고 있다. 이 중 닥터나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1500곳 이상의 제휴 의료기관을 통해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론칭 이래 지금까지 회원가입자 130만 명, 누적 다운로드 수 3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국민 의료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에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문 의료인 실시간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치의 지정 상담 ‘전담의사’, 처방약 복용 안내 ‘복약알림’과 심리상담, 만보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가하며 헬스케어 슈퍼앱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