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K-Global SNU 유니콘 액셀러레이션, 참여 기업 12개사 선정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주식회사(대표 목승환, 이하 서울대 기술지주)는 2022 K-Global SNU 유니콘 액셀러레이션에 참여할 12개사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정보통신사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운영사인 서울대 기술지주는 AI/핀테크 기술을 보유한 4차산업 분야의 글로벌 지향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 및 투자유치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12개사는 서면 및 대면평가를 거쳐 약 8:1의 경쟁률을 뚫고 K-Global SNU 유니콘 액셀러레이션에 참여하게 되었다.

선정됨과 동시에 전문가 멘토링, 세미나 제공, 해외 컨퍼런스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서울대 기술지주로부터 선정된 기업 중 8개사 이상을 선별하여 1억 이상의 직접투자 집행과 후속투자 유치를 위한 컨설팅 및 국내외 투자협력기관 소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2021년도에 진행한 K-Global SNU 프로그램에서 서울대 기술지주는 선정된 기업 모두에게 총 20억원의 초기투자를 진행한 바있다. 이 외에도 선정기업 후속투자유치 약 20억원, 국내외 데모데이 및 해외 컨퍼런스 참가 등 큰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서울대 기술지주 실무책임자인 이응규 본부장은 “올해에도 창업기업의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올해 선정된 기업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초기 및 후속 투자 나아가 기업이 성장할 발판을 마련하고 유니콘,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