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 ‘사용성, 기능성’ 부문 글로벌 협업툴 1위 선정

직원생산성을 위한 글로벌 워크OS ‘스윗’ (대표 이주환)이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인 G2의 2022년 여름 리포트에서 140여 개의 전세계 협업 소프트웨어 중 고객만족도, 사용성, 기능선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10만 개 이상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리뷰와 분석이 등록되어 있는 G2는 6천 만 명 이상의 전세계 사용자가 신뢰하는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솔루션 리뷰 플랫폼으로, 매 분기 100% 사용자 평가를 통해 전세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를 사용성, 기능성, 혁신성, 고객만족도 등 다양한 분야 세밀하게 분석하고 매년 ‘베스트 소프트웨어’를 선정한다.

부서 간 경계를 넘어 중견 및 대기업들의 전사적 협업이 가능한 스윗은 프로젝트, 워크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구글워크스페이스와 Microsoft 356의 이메일·캘린더 및 문서 관리·화상회의 기능과 쌍방향 연동을 제공하며, 기존 사용해오던 레거시 툴들의 허브 역할을 하는 Work OS(생산성 운영체제)다.

2019년 3월 론칭된 스윗이 국내 기업고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협업 소프트웨어들을 제치고 고객들에게 사용성, 기능성, 만족도라는 가장 중요한 지표에 압도적인 점수로 3년만에 1위를 기록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취이다.

스윗테크놀로지스 공동창업자 이주환(Josh Lee) 대표는 “팬데믹을 지나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는 프로젝트 업무관리 협업툴 섹터에서 사용성 포함 14개 분야 1위를 하기까지 지난 3년 간 우리를 지지해준 글로벌 고객들 덕분”이라며 “2023년 상반기까지 OKR, 노코드 인테그레이션,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 등의 업데이트로 협업툴 시장의 초격차 강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G2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들에 대해 전세계 사용자가 작성한 신뢰도 높은 리뷰들을 공개하며 기업 고객들의 객관적인 선택의 지표가 되고 있으며, 스윗은 2021년부터 2년 연속 프로젝트 분야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선정된 바 있다.

G2 선정 2022년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랭킹 리스트와 점수 산정 방식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G2’s methodology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