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2022 넥시드 원투원 데모데이 성료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지난 24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한 ‘2022 넥시드 원투원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경콘진이 지원한 경기도 남부, 서부, 북부 각 권역에서 선별된 우수기업 20개사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우선 참여기업이 직접 단상에 올라 1분씩 짧게 자사를 PR하는 ‘로켓피칭’으로 시작해 모든 참여기업과 투자사가 일대일로 15분씩 만나 상담하는 ‘스피드데이팅’으로 이어졌다.

경기도 각 권역에서 선별된 참여기업은 콘텐츠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기업,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콘텐츠 관련 B2B 솔루션을 선보인 기업까지 그 수준과 범위가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다.

이번 행사는 단 하루 동안 20개 기업과 20개 투자사가 참여해 다양한 투자유치 및 발굴과 풍부한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 점이 특징이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이름에 ‘원투원’을 넣은 이유는 기업과 투자사간 1:1 만남의 기회를 최대한 많이 보장했기 때문” 이라며 “경콘진은 내년에도 투자 펀드를 조성하여 기업들에게 더 많은 투자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경콘진, 유망 스타트업 발굴 ‘2021년 넥시드 데모데이’ 성료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