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마음 건강 심리지원’ 나서기로

틱톡이 지난 31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를 찾아 재난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 지원금을 전달했다.

틱톡의 지원금은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이동형 상담 부스인 ‘마음구호차량’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마음구호차량은 마음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신속한 심리 지원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로 우선 상담 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과 교외, 저개발 지역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특히 마음구호차량 내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디자인으로 구성한 상담 공간을 마련하여 불안감을 해소하고, 심리활동가를 통한 체계적인 상담과 함께 대형사고나 재해 발생 시 마음구호차량을 신속하게 현장에 투입해 심리 회복을 위한 응급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는 마음구호차량을 찾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심리활동가의 체계적인 심리 상담 프로그램과 ‘마음구호키트’도 제공한다. 마음구호키트는 심리 상담 이후 일상에서도 심리치료와 안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음 구호 안내서를 비롯해 스크래치 보드, 스트레스 볼 등으로 구성된다.

류동근 틱톡 코리아 공공정책 총괄은 “이번 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 활동 외에도 틱톡만의 방식으로 정신 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