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Tech 스타트업 ‘러닝스푼즈’, 투자 유치

커리어 성장을 위한 HR-Tech 스타트업 러닝스푼즈가 총 16억원 규모의 시리즈 A-1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21년 6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에 이은 투자 유치다. 본 라운드에는 키움 인베스트먼트, 원티드랩 등이 참여했으며, 현재 누적 총 투자금 규모는 25억원이다. 원티드랩은 국내의 대표적인 HR-Tech 기업이며, 러닝스푼즈의 HRD 콘텐츠와 취업 매칭 서비스를 연계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러닝스푼즈는 2040 직장인들 및 롯데, 삼성, 현대 등 300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업계 최고의 실무진들이 데이터 사이언스, 마케팅, HR, 파이낸스 등 다양한 업스킬(Up-Skill)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된 실무 콘텐츠 플랫폼을 시작으로 하여 최근에는 HRD SaaS 솔루션이 적용된 ‘워크스택’을 개발하여 본격적인 HR-Tech 회사로 전환하고 있다. 본 투자금을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 B2B 고객사 확보 및 피플 애널리틱스 개발을 강화할 계획이다.

러닝스푼즈 이창민 대표는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와중에, HR-Tech 시장의 잠재력과 우리의 성장성을 믿고 투자해준 투자사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달 드리고 싶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며 한국은 이제 시작하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본 투자금을 바탕으로 이 시장을 리드하는 회사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