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아이트릭스X필립스코리아,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구축’ 위해 맞손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에이아이트릭스㈜필립스코리아와 ‘의료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중환자 관리 공동 마케팅 및 세일즈 ▲한국형 스마트 중환자 관리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국내외 의료기관으로의 확대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중환자실은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곳으로 환자의 미세한 생체신호 변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위험 상황을 조기 예측하는 시스템 구축이 필수적이다. 양사는 임상적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CDSS) 솔루션 개발 및 구축을 통해 중환자실 내 의료진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여 환자들의 생존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에이아이트릭스 김광준 대표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는 의료진이 질환의 진단과 치료 결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기술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중환자실 내 환자의 상태 악화 위험 요인을 미리 예측해 의료진이 상황에 대응할 준비를 도와주는 인공지능 모니터링 기술에 대한 임상 현장 내 미충족 수요가 높았다”며 “에이아이트릭스의 우수한 인공지능 기술력과 헬스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필립스의 뛰어난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이 시너지 효과를 내 중환자 관리에 있어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과 환자들 모두에게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