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2분기 빠른 배송 ‘샥출발’ 거래액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2분기(4~6월) ‘샥출발’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0% 성장했다.

에이블리는 2021년 7월, 빠른 배송 서비스 ‘샥출발’을 론칭했다. ‘샥출발’은 평일 오후 6시 이전 주문 시 주문 당일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로, 온라인 쇼핑 만족도에 있어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배송 경험의 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올해 2분기 ‘샥출발’ 주문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0%) 증가했다. 패션 업계 비수기로 꼽히는 한여름에도 상승 흐름이 지속되며 7월 ‘샥출발’ 거래액은 론칭 2년 만에 3.9배(290%), 주문 수는 3.6배(260%)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빠른 배송 수요 증가에 7월 에이블리 전체 판매 상품 수는 700만 개를 돌파했다.

에이블리는 ‘스타일 전문 도심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빠른 배송 운영 효율을 높인 점이 성과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통상 이커머스 기업의 풀필먼트 센터가 수도권 외곽에 위치한 것과 달리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는 동대문 도매시장 인근의 서울시 성수동에 위치해 있다. 12억 개의 고객 선호 데이터(상품 찜), 5천만 건의 리뷰 등 앱에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판매 수요 예측부터 물류 동선 최적화까지 풀필먼트 전 과정에 유연하게 적용하며 안정적인 물류 환경을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풀필먼트에 선제적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꾸준히 운영 노하우를 발전시켜 온 노력이 온라인 쇼핑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맞물려 빛을 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스타일 전문 풀필먼트로서 역량을 지속 발전시키며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