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스파크, 아시아교육협회와 ‘제3회 HTHT 마스터클래스 추진’ 위해 맞손

에듀테크 리서치 컨설팅 기업 러닝스파크가 ‘제 3회 HTHT 2024 마스터클래스’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시아교육협회와 지난 15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2024 마스터클래스를 교육의 본질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술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기 위해 핵심 주제 선정에서부터 데이터 기반 증거 개발까지 폭넓게 협업할 예정이다.

러닝스파크는 2024 마스터클래스의 핵심 주제를 공동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주제를 중심으로 우수 수업 사례 및 우수 제품을 공모할 예정이다. 2024 마스터클래스는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사례에 집중했던 기존 마스터클래스에서 교육 혁신을 위한 핵심 가치를 보다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한다. 2024 마스터클래스는 기초학력 지원, 사회정서학습, 학생 주도성, 보편적학습설계의 네 주제로 진행되며, 고등교육 관련 세션은 별도로 진행된다.

또한 러닝스파크는 폭넓은 에듀테크 카탈로그 및 평가시스템을 제공하는 자사 플랫폼 ‘askedtec.com’을 통해 2023년 4분기 동안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및 선호 에듀테크를 자사 플랫폼을 통해 수집하고, 2023년 대한민국 에듀테크 마켓맵과 마스터클래스 세션별로 활용된 우수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러닝스파크 정훈 대표는 “우수 제품을 가진 기업과 교육적 가치를 깊게 고민해 본 교사들의 실질적인 경험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교사들의 실제 에듀테크 활용 현황 및 평가 자료를 데이터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