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워크-한국관광공사,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 종료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기획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가 종료됐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를 방문하는 챌린지로,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됐다. 친환경 추천 여행지는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탄소중립실천지와 친환경가치확산 여행지, 친환경 생태탐사 여행지 등 총 20곳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접근성이 좋은 인근 여행지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거나, 게시판에 인증샷을 올리는 등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에 적극 참여했다. 특히 순천만국가정원, 영남알프스, 태화강국가정원 등 전국 곳곳의 친환경 추천 여행지 가운데 쓰레기 매립지가 25개의 테마 정원으로 구성된 수목원으로 변신한 대구수목원에 약 20.4%가 방문하며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이는 데 동참했다.

넛지헬스케어㈜의 박정신 대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기획한 ‘친환경 추천 여행지 스탬프 챌린지’는 선정된 여행지를 방문하면 여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보호까지 실천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챌린지”라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관리와 함께 환경 보호도 실천할 수 있는 챌린지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