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바꾸는 스타트업 생태계’, 제32회 벤처스퀘어 오픈업 세미나 개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벤처스퀘어가 오는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제32회 벤처스퀘어 오픈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인공지능이 바꾸는 스타트업 생태계’를 주제로 ▲크라우드웍스 박민우 대표(인공지능 스타트업으로서 상장 분투기) ▲한빛미디어 박태웅 의장 (스타트업 인공지능 사회를 대하는 자세)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크라우드웍스는 2017년부터 국내 최초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구축에 크라우드 소싱을 활용하여 데이터 라벨러의 수요 증대와 양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23년 8월 스팩과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한빛미디어는 IT 주역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IT 에세이, OA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고 있으며, 지난 23년 6월 박태웅 의장의 AI 강의 책을 출간했다.

본 강연에 참석하는 참석자들에게는 statista 인공지능 관련 글로벌 리포트를 제공한다. 행사 참가비는 1만원으로 신청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이 외에 행사와 관련된 참가문의는 openup@venturesquare.net으로 하면 된다.

한편 벤처스퀘어 오픈업 세미나는 16년 전부터 개최해온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자발적인 스타트업 관련 기술 및 트렌드 행사다. 코로나 19로 인해 2년 넘게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다, 지난해 1월 30회를 기점으로 다시 재개됐다.

 


  • 관련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