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가 6월 2주차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2017년 대한민국 위치기반서비스 공모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빌게이츠에서 엘론 머스크까지…그들의 ‘5시간룰’

빌게이츠에서 엘론 머스크까지…그들의 ‘5시간룰’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테슬라의 엘론 머스크, 페이스북 마크 주커버그,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인 워런 버핏, 방송인인 오프라 윈프리 등 유명 인사들은 바쁜 일상 중에도 하루 1시간 혹은 일주일에 5시간 등 의도적으로 학습을 위한 시간을 낸다고 한다. 5시간 규칙(5-hour rule)으로 불리는 이런 습관의 특징은 뭘까.

5시간 규칙을…

read more
 
 

중소상공인 위한 실시간 유동인구 지도 나온다

중소상공인 위한 실시간 유동인구 지도 나온다

중소상공인을 위한 살아 있는 지도(?)가 나온다. 제로웹이 자사의 실시간 유동 인구 측정 분석 기술인 리얼스텝을 이용해 전국 유동 인구를 실시간으로 측정, 중소상공인의 입지 선정이나 상권 변화, 오프라인 고객 분석을 돕기 위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힌 것.

리얼스텝은 모바일 신호를 이용해 실시간 유동 인구를 측정해 오프라인 고객 흐름을…

read more
 
 

1년도 거뜬…비상용 휴대 배터리 찾는다면

1년도 거뜬…비상용 휴대 배터리 찾는다면

리버(RIVER)는 무려 축전 기간이 1년에 달하는 휴대용 배터리다. 캠핑이나 아웃도어 등 야외 활동은 물론 평소에도 비상용으로 구비해놓고 쓸 수 있는 제품인 것.

이 제품은 기존 배터리와는 다른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을 뿐 아니라 무게도 4.98kg 가량으로 용량에 비해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는 형태나 무게를 지녔다.…

read more
 
 

한국형 창업 지원의 함정, 대안은 액셀러레이션

한국형 창업 지원의 함정, 대안은 액셀러레이션

그동안 한국형 창업 지원이 어떤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민간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에 주목하고 있는 것일까.

공공과 대학의 그동안의 창업 보육 프로그램들도 다양한 형태로 ‘액셀러레이션’ 또는 ‘액셀러레이터’로 변신하기 위해 정책적 보조금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이는 공공의 그동안의 비합리적이고 비전문적인 보육 프로그램과 이해관계가 적고 관리나 성공과 연계가 적은 느슨한…

read more
 
 

유저 속마음까지 알아채는 UX분석툴?

유저 속마음까지 알아채는 UX분석툴?

[주승호의 베타테스트] 어떻게 하면 고객을 우리 사이트에 더 오래 머무르게 할 수 있을까? 콘텐츠 위치를 바꾸고 노출 개수에 변동을 주면 이탈률을 줄일 수 있을까? 직감을 믿어보지만 확신은 없다.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인만큼 큰 기업부터 개인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자영업자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 단계서부터 전략적으로 페이지를 설계할 필요성이 커졌다.

이를 위해…

read more
 
 

2분 안에 원하는 인테리어 업체 찾는다

2분 안에 원하는 인테리어 업체 찾는다

인테리어 시장은 정보 불균형이 큰 시장이다. 자신의 조건에 맞는 전문가 포트폴리오를 찾기도 어렵고, 그렇게 찾은 업체도 신뢰하고 맡길 수 있는지 불분명하다. 무엇보다도 산발된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없어 고객 입장에서는 일일이 인터넷을 뒤지거나 직접 업체를 찾아나서야했다.

인테리어브라더스는 인테리어 전문가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을 수 있는 브라더스 컨시어지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테리어 오픈마켓 형태로…

read more
 
 

“미국 진출하려면…” 선배 기업의 솔직 조언

“미국 진출하려면…” 선배 기업의 솔직 조언

글로벌 시장 진출은 꿈꾸는 스타트업이라면 실리콘밸리로 대변되는 미국을 관문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왜 미국 시장에 진출할까. 그리고 진출하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벤처스퀘어가 지난 5월 3일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미국 프로그램을 진행, 미국 현지에 진출한 국내 스타트업을 초대해 한국 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진출을 주제로 대담을 나눴다.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이들 선배 기업이 해준 조언은 뭘까.

read more
 
 

알면 돈 되는 ‘문화 데이터’ 활용 기업 찾는다

알면 돈 되는 ‘문화 데이터’ 활용 기업 찾는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값진 재료를 가졌다면 가다듬고 활용해 가치를 극대화하는 편이 낫다는 말이다. 데이터도 마찬가지다.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모래알처럼 흩어져있지만 조합하고 활용하면 생활에 유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재료는 이미 공개돼 있다. 관광, 음식, 도서, 축제, 한글, 문화재 등 다양한 문화데이터와 정부가 업무상 창작한 공공저작물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 광장에…

read more
 
 

자전거 공유 스타트업 ‘도크리스가 뜬다’

자전거 공유 스타트업 ‘도크리스가 뜬다’

중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자전거 공유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자전거 공유 스타트업인 스핀(Spin) 등이 내세우는 새로운 자전거 공유 서비스는 특정 장소에 주차장을 만들지 않고 시내와 대학 캠퍼스 등 다양한 곳에 자전거를 배치하는 도크리스(dockless) 방식을 이용한다. 보관소를 따로 두지 않는 것.

자전거 위치는 GPSQ를 통해…

read more
 
 

어디서나 5분이면…초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어디서나 5분이면…초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로아팩토리가 모두싸인 모바일웹 버전을 선보였다. 모두싸인은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다. 계약 당사자끼리 직접 대면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계약서 발송부터 날인까지 모든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종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모든 과정을 처리하기 때문에 계약 모든 과정은 5분…

read more
 
 
 
 
 
지난 한 주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어떤 스타트업이 투자를 받았을까요?
 
 

카카오, 투자 포트폴리오에 “로보틱스 추가요”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카카오브레인과 함께 로봇 모듈 플랫폼 기업인 럭스로보에 4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럭스로보는 마이크로OS를 탑재한 모듈형 로봇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 럭스로보가 개발한 모디(MODI)는 LED나 스피커, 적외선, 마이크, 모터, 중력 센서 같은 모듈을 GUI 기반 코딩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코딩, 원하는 창작물을 만들 수 있게…

read more
 
 

야놀자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600억 규모 투자 유치

야놀자가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6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스카이레이크는 삼성 출신의 진대제 전 정보통신부 장관이 이끄는 사모펀드(PEF) 운용사로 성장 가능성이 큰 정보기술(IT)기업에 전문적으로 투자한다. 이번 야놀자 투자는 스카이레이크 단독으로 진행됐다.

야놀자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혁신 서비스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야놀자 예약 시스템을 PC 웹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숙박 제휴점과의 상생을…

read more
 
 

후속 투자 너드게임즈 ‘내년 출시만 남았다’

너드게임즈가 케이큐브벤처스와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후속 투자 13억 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속 투자는 케이큐브벤처스 8억, 캡스톤파트너스 5억으로 이뤄진 것. 이로서 너드게임즈는 지난 2016년 1월 케이큐브벤처스 투자 6억 원을 비롯해 누적 투자금 19억 원을 기록했다.

너드게임즈는 테라, 리니지2 등 MMORPG를 개발해온 10년 이상 인력으로 이뤄진 모바일 게임 개발사.…

read more
 
 

다음은 해외 진출? 스푼라디오 25억 투자 유치

마이쿤이 알토스벤처스와 500스타트업으로부터 25억 원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마이쿤은 개인 오디오 방송인 스푼 라디오를 서비스 중이다. 스푼 라디오는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나 녹음 방송을 무료로 할 수 있다. 매월 8만 개가 넘는 콘텐츠가 생성되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도 매달 300명을 넘어섰다는 설명이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