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스퀘어가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200720%ed%94%84%eb%a1%9c%ec%a0%9d%ed%8a%b8402_%ec%8a%a4%ed%8f%ac%ec%b8%a0%ec%98%ac%eb%a6%bc%ed%94%bc%ec%95%84%eb%93%9c%eb%b2%a4%ec%b2%98%ec%8a%a4%ed%80%98%ec%96%b4
 
중기부, 로컬크리에터 140개 팀 추가 모집

중기부, 로컬크리에터 140개 팀 추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갈 로컬크리에이터 140개 팀을 추가로 선정하기 위해 7월 14일부터 7월 27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구직이 어려운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년 3차 추가 경정 예산 44억원이…

read more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법...한국형 글로벌 OTA 꿈꾼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법...한국형 글로벌 OTA 꿈꾼다"

“한국형 글로벌 OTA가 나올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놓치지 않으면 안되는 기회가 왔다.” 정지하 트립비토즈 대표가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 판도가 바뀌고 있는 상황을 두고 정 대표는 “모든 OTA 출발선이 같아진 시점”이라고 짚었다.

어디론가 떠나는 일상 자체가 생경해버린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트립비토즈 역시 지난…

read more
 
 

미로, 지역기반 스마트오더 개발사 '웰바이' 인수

미로, 지역기반 스마트오더 개발사 '웰바이' 인수

우리동네 마감할인 플랫폼 라스트오더 앱 운영사 미로가 지난 5월 웰바이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인수 가격은 비공개다.

라스트오더는 마감할인 판매 정보를 지역기반으로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마감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거래 플랫폼이다. 미로는 잉여 음식의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음식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그로 인한 환경 영향을 줄일 수…

read more
 
 

수산물 정보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 170억 투자 유치

수산물 정보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 170억 투자 유치

수산물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인어교주해적단’ 운영사 더파이러츠가 170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SV·코오롱·마이다스동아·유안타·타임와이즈 인베스트먼트, 농심캐피탈, 우리은행, 키움증권, 스틱벤처스 총 9개 회사가 참여했다. 더파이러츠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총 202억 원이다.

정주완 SV인베스트먼트 수석팀장은 “더파이러츠는 폐쇄적이고 비효율적인 수산섹터 내 소비자-판매자-생산자 간 트라이앵글 비즈니스를…

read more
 
 

중기부, 2020년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중기부, 2020년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가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별 지원을 위해 3차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378억원)과 초기창업패키지 사업(70억원)에 추가로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 사업과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스타트업의 성장단계에 따라 교육·마케팅·사업화 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비창업창업패키지 사업의 지원대상은 예비창업자이고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의 지원대상은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read more
 
 

세탁특공대, GS25에 세탁물 맡기면 새벽배송 '세탁서비스' 시작

세탁특공대, GS25에 세탁물 맡기면 새벽배송 '세탁서비스' 시작

모바일 세탁 서비스 세탁특공대가 GS25와 손잡고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일부 지역 약 1,900여개 GS25 점포에서 편의점 세탁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GS25 세탁서비스는 세탁특공대 카카오톡 채널로 주문하고 가까운 GS25에 세탁물을 맡기면 48시간 내에 집 앞으로 새벽배송 되는 서비스다.

세탁특공대는 최신식 설비와 IT가…

read more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760억 투자 유치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760억 투자 유치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Radish)가 총 760억 원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지와 소프트뱅크벤처스 주도로 진행된 이번 투자유치에는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대교인베스트먼트 등의 기관투자자들도 참여했다.

래디쉬는 대규모 투자 유치와 함께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와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엔젤 투자자인 김상헌 네이버 전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할 계획이다.

이승윤 래디쉬 대표는 “이번 대규모 투자유치는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원천 콘텐츠이자 핵심인 소설 IP의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전하며 “래디쉬는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집단 창작 방식과 실리콘밸리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의 데이터 기반 제작 및 퍼포먼스 마케팅 방식을 웹소설 IP 생산에 이식해 월 7억 매출이 넘는 히트 웹소설 시리즈 2건을 만들어냈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더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히트 웹소설 시리즈를 만들어내 영미권 유료 웹소설 시장의 지평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2016년 설립된 래디쉬는 영미권 시장을 기반으로 하며, 짧은 호흡으로 빠르게 전개되는 모바일 특화 웹소설 콘텐츠 플랫폼이다. 올 상반기 일 매출 1억 3600만 원을 돌파했으며 이는 작년 동기간 일 매출 530만 원 대비 25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월매출도 약 30억에 도달, 작년 동기간 월매출 1억 5천만 원 대비 20배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의 배경으로는 자체 제작 콘텐츠 ‘래디쉬 오리지널’이 주효했다. 래디쉬 오리지널은 방송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을 14회 이상 수상한 작가들이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집단 창작 방식을 통해 제작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분석 전문가도 제작에 참여, 독자들의 반응에 따라 연재 방향을 설정해 나간다. 작가진의 집단 창의력, 데이터 전문가의 인사이트와 독자들의 피드백이 모두 함께 창작을 해 나가는 셈이다. 래디쉬는 지난 해 월 7억 매출이 넘는 웹소설 시리즈를 2건 제작했으며 매출 1위를 기록한 오리지널 시리즈의 경우 연재 9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5천 2백만 건, 누적 매출 46억 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진수 카카오페이지 대표는 이번 투자에 대해 “글로벌 웹소설 시장의 높은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영미권 웹소설 시장에서의 래디쉬의 IP 소싱 경쟁력을 바탕으로, 래디쉬와 다양한 스토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지 역시 래디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단단히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의 대표는 “래디쉬는 사업 초기부터 미국 시장에 진출해 끊임없이 시장을 개척해왔다”며, “속도감 있는 자체 제작 콘텐츠 수급을 통해 글로벌 웹소설 시장을 선도할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래디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디자인,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직군의 인력 채용에 집중해 회사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read more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하려면?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하려면?

하드웨어 스타트업이 많지만 유니콘 기업으로 오른 국내 하드웨어 스타트업은 아직 없다. 왜일까. 최종호 키튼플래닛 대표가 드림플러스 인싸나잇 이벤트를 통해 하드웨어 스타트업 성장의 어려움과 스케일업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최 대표는 “하드웨어 스타트업을 검색하면 실패 사례가 나오고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검색하면 성공 사례가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read more
 
 

집닥 "파트너스 관리 체계 강화...고객만족도 ↑"

집닥 "파트너스 관리 체계 강화...고객만족도 ↑"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파트너스 관리 체계 강화로 고객만족도 상승효과를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집닥은 국내 인테리어 시장의 문제점을 자체 취합, 분석 결과 바탕으로 한 파트너스 가이드라인을 2020년 초에 개선 도입했다. 관리 체계 강화 작업을 진행한 결과 고객 불만 접수율은 2019년 상반기 대비…

Read more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 11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명품 구매 플랫폼 '트렌비' 11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명품구매 플랫폼 트렌비가 11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시리즈A 투자 참여사인 뮤렉스파트너스를 비롯해 아주IB투자, LB인베스트먼트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지난해 뮤렉스파트너스,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70억 원 투자 유치 이후 8개월 만에 진행된 후속 투자유치로…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