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벤트] 기아차×그린카 데모데이 외

이번 주 열리는 가볼 만한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1107일 수] AI최신논문 연구회 T-T.O.C 4=SK텔레콤이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AI 최신 논문 연구회 ‘2018년 4차 T-T.O.C(Tech. Open. Connect)’를 오는 11월 7일 9시 30분부터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성시현(카이스트 박사과정)이 ‘Deep Neural Networks의 Generalization 달성을 위한 Loss Surfaces 이론 분석 및 Leaming Rate 조절 연구’를, 유영재(서울대 박사과정)이 ‘Video와 Subtitle, 시각 장애인을 위한 DVS(Descriptive Video Service) Data와 같은 Weakly Aligned Sequence에 대한 Semantic Matching 연구’의 내용으로 각각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07일 수] 에듀테크 비즈니스 네트워킹=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가 에듀테크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를 11월 7일 노보텔 엔베서더 독산 고려백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주요 교육기업과 에듀테크 스타트업이 함께 하는 네트워킹 및 상생협력의 자리. 발표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출판사 PDF를 이북으로 변환’ ㈜디비스쿨 대표 구민규, ∇‘실시간 질의응답 서비스 웹앱’ ㈜아이티앤베이직 대표 민경욱, ∇‘외국어 공부용 챗봇’ 에그번에듀케이션 대표 문관균, ∇‘3D 미래과학 시각화체험 앱’ ㈜위션 대표 김도균, ∇‘뇌 인지성향 기방 학습방법 추천 서비스’ 뉴페이지 대표 최병혁, ∇‘유아용 AI러닝, 망고학습몬’ 핀큐 대표 이명우 ∇‘어학 도서 및 부가자료 CD통합 앱, 콜롬북스’ ㈜포스픽 대표 이홍열 ∇‘생활영어 온라인 교육’ ㈜진짜녀석들 대표 박영진, ∇‘익명 모바일 상담 커뮤니티, 마인드카페’ 아토머스 대표 김규태, ∇‘생각하는 코딩의 시작, 코드모스’ 로지브라더스 대표 노상민, ∇’자동채점 앱, 아카데미 체커’ 빅토니 대표 양선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언어교육 콘텐츠’ 링크렛츠 대표 진주현, ∇’교육 AR/MR 콘텐츠’ 디엔소프트 대표 김성수, ∇’영어단어 학습장 자동생성 서비스’ 워드부스터 대표 김병인, ∇’수학 문제은행 및 검색엔진 기술’ 글래스큐브 대표 안성찬 등 15개 기업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07일 수] IT 업계 여성들의 일 이야기-B What U wanna B=Women Who Code Seoul과 패스트파이브가 함께 IT업계 여성의 경험을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11월 7일 19시 30분 패스트파이브 강남 3호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IT 업계에 종사하는 여성 또는 IT 분야에서 여성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일에 관심이 많고 경력 개발을 하고 싶은 여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사는 IT업계 현업에서 종사 중인 프론트엔드 개발자, 벡엔드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군 여성 4인이며 이들 발표 이후 질의응답, 네트워킹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연사는 1년차 서비스 기획 직무 박소윤(Spoqa, 서비스기획), 라디오 플랫폼을 만드는 5년차 Product Designer 박세연(Mykoon, Product Designer), 4년차 Front-End 개발자 김우현(Spoqa, 프론트엔드 개발자), 2년차 Backend 개발자 김은향(노루, 벡엔드 개발자)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08일 목] 2018 SEED SCHOOL for Challenger 데모데이=열매나눔재단과 기아자동차, 그린카가 SEED SCHOOL for Challenger 데모데이를 11월 8일 마루180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열매나눔재단이 국내 청년 (예비)창업가의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초기 사업화 단계를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아자동차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가 함께하는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카셰어링 이용고객의 주행 거리당 일정 금액을 기아차가 적립해 내놓은 최대 1억 원 기부금으로 진행된다. 이번 데모데이에선 지난 6개월간 진행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가한 10개팀 발표를 듣고 청중평가를 통해 우수팀을 시상한다. 행사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8일 목] 2018 아산 기업가정신 교육 포럼=아산나눔재단이 11월 8일 13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아산 기업가정신 교육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우리가 만들 미래, 기업가정신에서 답을 찾다’. 정몽준 명예이사장, 이경숙 이사장의 환영사와 축사 이후 ‘아산과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진행되는 1부에서는 아산형 기업가정신에 대해 설명한다. 아산형 기업가정신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의 강의, 연설 등을 담은 녹취록을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통해 분석한 것으로 발표는 김도현 국민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또 기업가정신 교육의 기회와 민간의 역할에 대해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의 배승호 상무가 맡는다.

2부에서는 우리가 만들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온 현장 관계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발표에는 오영주 N15 메이커사업본부장, 안광배 캠퍼스멘토 대표, 여문환 JA KOREA 사무국장, 이우진 국민대학교 교수가 나선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장학사, 현직 교사 외에도 기업가정신 교육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창업한 학생 등이 토론자로 나서 기업가정신 교육 현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8일 목] Startup Festival×Bounce 2018=중소벤처기업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페스티벌 ‘Startup Festival× Bounce 2018’가 11월 8∼10일까지 부산 해운대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는 더베이101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동시 진행된다. 주요행사로는 IR 피칭, 특별대담, 어워드로 구성된 TIPS 그랜드 컨벤션, 해외 유명 창업가들의 강연과 기술 트렌드 세션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서밋. 또 파운더스 포럼, 해외 스타트업 IR 및 쇼케이스, 네트워킹 나이트 등 다양한 멘토링과 로드쇼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위클리 이벤트는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맞춤형 행사 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이면 행사에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전문 플랫폼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행사 전에 참가자 모집 및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행사 중에는 질의응답, 설문조사, 모의투자 같은 실시간 소통 솔루션이나 경품추첨, 퀴즈대회 같은 다양한 이벤트 솔루션 등 행사에 필요한 30여 가지 솔루션을 모두 클라우드로 제공한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