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린국·타키온 블루 개발 ‘플레이스링크’,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지오펜스(Geo-fence), 에지컴퓨팅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회사 ‘플레이스링크’가 컴퍼니에이로부터 지난 12월 30일 투자를 유치했다.

플레이스링크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역상점 및 지역축제, 여행 등에 이 기술들을 접목한 여행할인지도 ‘하린국’과 수집된 관광객 빅데이터를 분석해 빅인사이트(Big Insight)를 도출할 수 있는 ‘타키온 블루’를 개발했다.

하린국의 핵심 기술인 지오펜스 기술은 상점, 지역의 축제, 관광지를 연결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가 방문한 상점 정보, 현 위치, 시간대를 분석하여 다음 방문 상점을 실시간 추천하는데 사용된다. 따라서 하린국은 맞춤형 ‘할인쿠폰’과 ‘여행할인지도’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대전, 세종과 충남 1000여 곳의 관광지와 500여 곳의 할인상점을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링크는 전국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 논의 중인 보령시/함평군/홍천군/하동군/무주군 지역을 시작으로 전국 확장할 계획이다.

플레이스링크 김일현 대표는 “지역의 특화된 관광자원을 IT기술과 접목하여 홍보하면 관광객 유입 효과가 커진다”는 말과 함께, 진심으로 지역관광을 생각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침체된 관광 생태계에 이바지 하겠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유한회사 컴퍼니에이는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보육, 멘토링 지원을 통해 국내외 사업화의 구체화를 지원하고 있는 대전 소재 전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다.

컴퍼니에이 조병현 대표는 “전국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수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고 투자까지 연계하는 초기 투자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히며 “투자 이후에도 지속적인 기업 성장을 위해 후속 투자 연계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해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