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물류 ‘파스토’(FASSTO), 800억원 투자 유치

AI물류 플랫폼 기업 파스토(FASSTO)가 8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풀필먼트 전문 스타트업 중에서는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로 업계 최고의 성장성 및 IT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대표 사모펀드인 VIG파트너스, 하나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SK디앤디, 신한벤처투자, KDB산업은행도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파스토는 자체 구축한 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풀필먼트 시스템(FMS, Fulfillment Management System), 물류센터 제어시스템(WCS, Warehouse Control System)의 IT 경쟁력 뿐만 아니라 풀필먼트 기업 중 유일하게 용인1센터가 지난해 국토교통부 제1호 스마트 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받았고 용인2센터도 1등급을 연속 인증받으며 메가 센터의 확장성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지난해 1.3만 평 규모의 용인1센터 오픈 이후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데 이어, 올해 5월 용인2센터가 오픈을 하면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풀필먼트 시장이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는 상황에서 지난달 누계 회원 1만 명을 돌파하면서 최소 물량, 약정 기간 등의 조건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우수한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매김했고 이번 투자 유치 성공에도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로써 파스토는 국내 풀필먼트 시장에서 신속한 CAPA(처리능력) 확대 및 서비스 다양화를 통해 규모 면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IT 기획자 및 개발자 추가 영입 등 공격적인 R&D 투자를 통해 경쟁사와의 기술 격차를 확대하는 데에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파스토 홍종욱 대표는 “AI기반의 스마트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이용 가능한 표준화된 서비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고 결실을 맺고 있다. 더 많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파스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센터 확장 및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 또한 소비재 유통분야 투자를 선도하는 VIG파트너스가 파스토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첫 번째 성장 금융 투자 대상으로 선택한 것도 큰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