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넥트, WebAR 플랫폼 ‘SQUARS’ 출시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가 자체 원천 기술을 적용한 WebAR 플랫폼 ‘SQUARS(스퀘어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버넥트는 지난 20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린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전시회인 ‘AWE(Augmented World Expo) EU 2022’에서 스퀘어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스퀘어스는 웹에서 몇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AR콘텐츠 저작, 관리, 배포, 공유, 경험, 비즈니스 활용까지 가능한 올인원(All-in-one) 플랫폼으로, 기존의 AR콘텐츠 저작 및 사용시 겪었던 번거로움과 시간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번거롭게 별도의 저작 도구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개발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방식으로 크롬 등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AR콘텐츠 저작부터 상품 구매 웹페이지를 연결하는 기능 등을 통한 비즈니스 활용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스마트폰에 용량이 큰 앱을 추가적으로 설치하지 않고도 웹브라우저로 실시간 뷰(View) 기능을 제공, AR콘텐츠를 빠르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다.

스퀘어스는 현실에 있는 실제 사물을 카메라로 인식해 추적하는 ▲이미지 및 QR코드 트레이닝 기능을 비롯, ▲AR콘텐츠 저작 ▲다수의 멤버 및 그룹과 협업 저작 ▲AR콘텐츠 저작 프로젝트 및 스토리지 지원 ▲저작된 AR콘텐츠를 URL, QR코드 등을 제공해 체계적인 프로젝트 제작 및 관리가 가능하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그동안 AR콘텐츠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싶어도 어려운 저작 과정과 사용의 문제로 제약을 느꼈던 분들이 많았을 것”이라며 “스퀘어스는 AR콘텐츠 저작부터 배포, 경험, 비즈니스 활용까지 가능한 올인원 플랫폼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AR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재 버넥트는 스퀘어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약 두 달 동안 무료로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 초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SDK 및 API 라이선스 출시를 비롯해 AR마켓플레이스와 광고 기능 등을 플랫폼 내에 추가적으로 도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