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 엔하이픈과 ‘베이비샤크 빅 무비’ 제작 협업

K컬처 신드롬을 이끄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ENHYPEN(엔하이픈)’의 역대급 만남이 예고됐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 ENHYPEN(엔하이픈)과 ‘베이비샤크 빅 무비(Baby Shark’s Big Movie!, 가제)’ 제작 협업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K팝 보이그룹이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베이비샤크 빅 무비’는 더핑크퐁컴퍼니와 세계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이 공동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영화로,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파라마운트 플러스를 통해 올해 미국 시장에 선배급될 예정이다. 전 세계적으로 흥행력을 입증한 TV 시리즈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의 극장판으로, 아기상어가 새로운 도시로 떠나며 겪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패밀리 콘텐츠 타깃을 전 세계 K팝 팬덤까지 확장하고, ENHYPEN은 핑크퐁 아기상어 IP가 지닌 파급력을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인지도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베이비샤크 빅 무비’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자랑한다. 미국 방송계 최대 어워드 ‘에미상(Emmy Award)’에서 애니메이션 부문을 수상한 ‘알란 포맨’이 감독을 맡은 데 이어, 미국 NBC 방송사 최장수 코미디 프로그램 ‘SNL(Saturday Night Live)’의 스타 출연진 ‘에고 워딤’, ‘클로이 파인먼’이 31일 합류를 결정했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에 출연한 ‘키미코 글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출연한 ‘루크 영블러드’는 각각 아기상어와 윌리엄 역을 맡았으며, 힙합스타 카디비(Cardi B)가 연기하는 슈퍼스타 캐릭터 ‘샤키비’, 카디비의 남편 오프셋을 형상화한 ‘오프샤크’와 딸 컬쳐를 그린 ‘컬쳐샤크’, 아들 ‘웨이브’도 함께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정연빈 미국법인장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핑크퐁 아기상어와 K팝 대세 아이돌 ENHYPEN의 협업으로 유·아동을 넘어 국내외 K팝 팬들까지 ‘베이비샤크 빅 무비’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