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플레이, ‘벤처캐피탈 라이선스’ 추가 등록

퓨처플레이가 벤처캐피탈(VC) 라이선스를 추가 획득했다.

퓨처플레이가 VC 라이선스를 획득한 데는 다가오는 12월 21일에 시행될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의 영향이 크다. 기존에는 창업투자회사를 겸영하는 창업기획자는 양쪽의 투자의무를 모두 준수해야 하고, 행위제한도 각각 모두 적용되었다. 그러나 이번 개정안으로 창업투자회사 겸영 창업기획자에 대한 규제가 합리적으로 조정되었으며, 초기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 의무도 완화된다.

퓨처플레이는 액셀러레이터 본연의 역할인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강화하고, 포트폴리오 기업들의 성장 단계에 맞춰 지속적인 기여를 위해 이번 VC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창업 시점부터 성장 과정 전반에 걸쳐 투자 라운드에 참여하는 듀얼 라이선스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더 많은 예비/초기 창업자를 만날 수 있는 접점을 확대하고, VC로서 적극적으로 후속(Follow-On)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중견기업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자/고객 확보와 사업 성장을 을 위한 다양한 기회들을 제공할 계획이다.

퓨처플레이의 류중희 대표는 “실리콘밸리를 대표하는 투자사인 앤드리슨 호로위츠 (Andereessen Horowitz, a16z)나 와이컴비네이터 (Y Combinator)는 모두 스타트업 창업가 경력을 가진 파운더들이 엔젤투자 또는 액셀러레이팅을 하다가 시리즈 A 이후 라운드까지 투자하며 성장한 케이스”라며 “한국에서도 극초기 투자로 시작하여 투자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성장, 액셀러레이터에서 VC 역량까지 가지는 투자사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듀얼 라이선스를 가지고 스타트업의 탄생부터 상장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선도 액셀러레이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